정치
양승조 지사, 농촌체험마을·노인일자리 현장 찾아 소통!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0-10-20 14:26:05
양승조 지사, 20일 공주 방문…코로나19 취약계층·소외지역 점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20일 공주 지역 코로나19 관련 현장을 찾아 취약계층·소외지역 주민과 소통하고, 방역 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현장 점검 및 간담회에는 양 지사와 공주시장, 도·시의원, 마을 주민 등이 참여했다.

먼저 양 지사는 공주시 의당면 두만리에 소재한 농촌체험 휴양마을인 예하지마을을 방문해 주민 간담회를 진행하고, 마을 전통문화로 보존되고 있는 의당집터다지기 시연을 참관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주민들의 농촌체험마을 활성화 노력에 감사를 전하고, 코로나19 감염 예방 등 건강과 안전을 당부했다.

이어 양 지사는 ‘흥미진진 마곡카페’로 이동해 노인일자리 참여자인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노인 사회참여 활동 및 노인일자리 등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마곡카페는 노인일자리 전담 기관인 공주 시니어클럽이 운영하는 곳으로, 노인일자리 참여자 등 20명의 종사자가 근무하고 있다.

공주시 보훈회관을 찾은 자리에서는 상이군경회, 전몰군경유족회, 6.25참전유공자회 등 각 보훈단체 관계자와 만나 국가유공자 참전수당 지원 등 예우 방안 및 보훈 사업에 대해 의견을 듣고, 운영 현황을 살폈다.

끝으로 양 지사는 공주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와 간담회를 열고, 공주시 금정동 일원에 조성 중인 어르신 놀이터 등 노인복지 방안을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도는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수렴한 주민들의 여러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 건의사항을 개선할 수 있도록 검토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