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제17회 청소년 문예 경진대회 개최하는 포항시청소년재단
전찬익 기자 jci471129@hanmail.net
기사입력 : 2020-10-14 17:42:43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시청소년재단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10월 문화의 달을 맞이하여 올바른 글쓰기를 통한 창의성과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청소년문예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힘든 일상을 보내는 청소년들에게 가족, 친구, 코로나19 극복, 지역사랑을 주제로 글쓰기를 통한 정서적 안정과 창의력 향상을 일깨우며 글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시·산문·독서감상문 등 3개 분야에 출품할 수 있다. 또한, 다방면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은 다수의 원고도 제출이 가능 하다.

이번 포항시 청소년문예경진대회의 작품 접수는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11월 6일까지이며, 포항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 연령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회는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분야별로 시상할 계획이며 대회결과는 엄정한 심사를 거쳐 11월 16일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게시 몇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여러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비대면 문예경진대회를 통해 다양한 체험과 감성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자신의 감정을 글로 진솔하게 표현하여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항시 청소년문예경진대회는 청소년들에게 글짓기에 대한 관심과 사고능력의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로 17회를 맞이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포항시청소년재단(☎054-240-9135)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