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공무원 임용식 개최!‘임용의 기쁨을 가족과 함께’
나정남 기자 nano1772@naver.com
기사입력 : 2020-10-14 11:37:17
지난 13일 군청 대강당에서 신규 공무원 26명 임용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군이 ‘가족과 함께하는 신규 공무원 임용식’을 개최해다 .

군에 따르면, 지난 13일 군청 대강당에서 가세로 태안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 신규 임용 공무원(26명), 가족 등이 모인 가운데 ‘2020년 신규 공무원 임용장 수여식(이하 임용식)’이 진행됐다.

올해 임용식은 기존의 관례적이고 딱딱한 방식에서 벗어나, 공직에 첫발을 들여놓는 새내기 공직자들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이고 가족들에게는 축하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자 가족이 함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임용식에 참석한 한 신규 공무원의 어머니는 “그동안 시험공부하느라 고생한 딸이 임용되는 자리에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나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가세로 군수는 “청렴과 애민정신을 기본으로 군민의 눈높이에서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는 공직자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환황해권 해양경제의 중심축, 신해양도시 태안’을 이끌어갈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인 만큼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공직생활에 임해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임용된 신규 공무원들은 기본 소양 및 직무교육 등을 위해 본청 및 읍ㆍ면사무소에 실무수습으로 배치돼 다양한 행정경험을 쌓게 된다.

[ 2020년 신규 공무원 임용장 수여식 모습.]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