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가수 박미란, 여수 출신다운 향토색 짙은 ‘여수항아’ 신곡
강민경 기자 minso1100@naver.com
기사입력 : 2020-10-07 14:53:49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가수 박미란이 9월에 신곡 ‘여수항아’ 외 ‘사랑불’, ‘내 남자’를 동시에 발표하면서 성인가요계 정상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지난 84년 MBC 대학가요제에서 동상을 수상한 박미란이 ‘여수항아’ 신곡으로 뒤늦게 가요계에 데뷔했다.대학가요제에서 동상을 수상한 실력파를 알아본 작곡가 장경수씨가 쓴 노랫말에 7080 포크음악을 풍미한 ‘높은음자리’로 활동했던 김장수 작곡가가 곡을 붙였다.

가수 박미란은 “내 노래 ‘여수항아’를 통해 여수가 더욱 알려지고 특히나 코로나19 청정도시의 이미지가 더욱 알려지기를 바란다”며 “수의 아름다움과 삶의 의지가 묻어 있는 ‘여수항아’ 가 국민들에게 힐링의 역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박한 바람을 비쳤다.


“여수항아는 부르면 부를수록 마음이 편해지고 좋아요. 노래가 굽이굽이 자신의 인생 같다”는 가수 박미란은 그동안 영취산 진달래축제 그리고 여자만 갯벌노을축제 등에 초대되며 각종 지역 문화행사와 방송 활동으로 바쁜 나날을 보냈다.

‘여수항아’는 그녀의 아름다운 고향 여수항을 잘 표현해 내는 ‘쎄미 트로트’ 곡으로, 아름다운 ‘여수항이’ 품고 있는 명승지들과 그 사연들이 고스란히 담겨 고향 여수를 홍보하는데 한 몫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