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대전 대덕구, ‘드림톡톡’ 어르신 안부전화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톡톡히’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0-09-16 10:24:4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는 전화상담 ‘드림톡톡’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노인 복지시설이 일제히 휴관해 갈 곳이 없어진 어르신들을 위해 희망일자리 참여자를 활용, 전화로 일상 대화를 나누거나 안부를 확인하고 복지정보를 안내하도록 하고 있다.

지난달 ‘드림톡톡’운영으로 안부확인 2101건, 노인돌봄서비스 안내 및 발굴 104건, 노인일자리 안내 121건, 그 밖에 기초생활수급자 등 각종 복지서비스 안내 등을 실시했다. 또한 배우자와 사별한 우울감 호소자, 자살충동 호소자 등 4명을 대덕구정신보건센터에 곧바로 의뢰해 전문 상담을 받도록 조치했다.

한 어르신은 “몇 개월째 혼자 집에서 밥을 먹는게 너무 힘들고 외로웠는데 이렇게 안부를 챙겨줘 고맙고, 앞으로 살아갈 의욕이 생겨난다"고 전했다.

이처럼 안부전화로 시작돼 복지사각지대까지 발굴하는 ‘드림톡톡’은 대상자 상당수가 지속해서 전화안부 받기를 희망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우울감을 호소하고 있는데, 어르신들이 느끼는 우울감은 더욱 클 것으로 생각된다"며 “내 주변에 대한 작은 관심인 일상적인 안부 묻기가 어르신들의 고립감과 우울감을 덜어드릴 수 있는 만큼, 작은 것부터 소중히 여겨 곳곳에 숨겨진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