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대전시, 소상공인 전용 온통대전몰 서비스 개시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0-09-16 08:06:24
온통대전 온라인 결제 및 캐시백, 할인쿠폰 행사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허태정)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 추세에 맞춰,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 지원 및 매출 증대를 위해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의 온라인 결제를 확대한다.

대전시는 그 일환으로 16일부터 대전지역 소상공인 상품 3,000여 개가 입점하고 서비스를 개시한‘온통대전몰’에서, 온통대전의 온라인 결제 및 캐시백을 지원하고, 경품추첨·할인쿠폰 등 오픈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은, 그동안 대전지역 소상공인 가맹점에서 카드단말기를 통해 대면으로만 결제가 가능했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가 재확산 되고 비대면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이 급감하고 있어, 대전시는 당초 2021년 운영을 계획하고 있던 온통대전의 온라인 유통시스템을 조기에 구축했다.

‘온통대전몰’은 대전시 내 사업자를 둔 소상공인만 입점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로 온통대전 앱에서 아이콘을 통해 연결된다.

오픈 초기에는 온통대전 카드결제만 가능하지만, 10월부터는 온통대전 직결제 시스템과 신용카드, 간편결제 등을 추가해 더욱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기능이 고도화된다.

아울러, 온통대전몰 입점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 및 전국적 사용을 유도하고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쇼핑몰 웹사이트도 운영할 예정이다.

대전시는 지역제한이 가능한 소상공인 온라인몰에서는 온통대전 온라인 결제를 할 수 있도록 적극 확대해 지역 소상공인의 비대면 매출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주문 후 2시간 내 신선배송이 가능한,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에 지역 전통시장 입점을 지원해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힘을 보탤 예정이다.

대전시 고현덕 일자리경제국장은 “이제는 지역경제도 위드코로나 시대를 준비해야 할 때"라며 “소상공인분들이 온라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통대전몰 입점에 관심 있는 대전지역 소상공인은 이지웰㈜ (☏02-6900-5900)으로 문의하면 상담이 가능하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