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200가구에 재난상황 발생시 긴급히 필요한 구호물품 미리전달
김이환 기자 klh0422@naver.com
기사입력 : 2020-09-15 17:58:49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9. 14(월) 자원봉사자 100명과 함께 안심배낭 나눔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캠페인은 각종 재난상황 발생시 긴급히 필요한 물품을 담은 안심배낭을 관내 가구에 미리 전달하여, 피해를 최소화 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캠페인이라고 밝혔다.


안심배낭 안에는 간이소화기, 구급함, 위생용품, 호루라기, 손전등, 은박담요, 재난행동 매뉴얼 등 15종의 물품이 들어있다. 안전할 때 위험한 상황을 미리 준비하고, 최소한의 대비책을 세움으로 안심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가자는 자원봉사센터의 사업으로 9. 4(금) 사전제작을 통해 제작된 200개의 안심배낭은, 이날 관내 200가구에 코로나 사태를 감안하여 비대면으로 배부되었으며, 제작 및 배부봉사에는 구미시자원봉사대학 총동창회(회장 김쾌숙)회원분들이 함께 해주었다.

권영복 새마을과장은 오늘 이 안심배낭이 관내 꼭 필요한 가구에 전달되어, 혹시 모를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요긴하게 쓰일 수 있도록 안전하게 배부해 달라고 하였고, 제작부터 배부까지 함께 참여해준 봉사자분들께 감사의 말도 전하였다. 또한, 앞으로도 정부의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구미시의 필요한 손길이 있는 곳이라면 봉사대학 회원분들이 앞장서 달라고도 당부하였다.

한편, 이번에 실시한 안심배낭 나눔캠페인은 2019년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시행한 행복온마을만들기 사업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아 교부받은 사업비로 실시한 사업으로 그 의미를 더하였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