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성주군, 2020 성주썸머아트바캉스 성료!
권진석 기자 jjj9902@naver.com
기사입력 : 2020-08-20 17:26:19
새로운 몬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성주썸머아트바캉스

[성주타임뉴스=권진석] 성주군은 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지역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군민들의 시원한 여름 보내기를 위한 성주썸머아트바캉스를 2020년 7월 25일(토) 개장하여 8월 16일(일)까지 23일간 성주문화예술회관에서 운영한 결과, 4,000여명이 이용하여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문화예술회관은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도 가족단위 개별 물놀이풀장 27동을 운영하여 연일 매진에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성주역 미니기차, 미니바이킹, 유로번지, 전동범퍼카, VR시뮬레이션 등의 놀이기구와 로비 작은 영화관은 이용객에게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대공연장 특설무대에서 관객과 하나되는 ‘달콤한 작은 음악회’ 6회에 500여명이 관람, 전시회 ‘빛의 화가 모네와 인상파전’은 2,300여명이 관람하였으며 성주썸머아트바캉스를 주제로 한 ‘내가 그리는 미술관’ 그림 콘테스트는 171가구 260명 함께하여 223개의 작품이 전시되어 지역을 대표하는 여름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아트바캉스는 안전(Safety), 혁신(Innovation),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기반으로 어떤 문화예술 프로그램보다 보람 있고 군민들에게 즐거움을 준 행사였다. 행사장 출입구를 1곳을 통합하여 동선을 최대한 단축하여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였으며, 문화예술을 가미한 새로운 개념의 혁신적 아트바캉스로 실시하였고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지자체들이 행사를 취소하였지만 성주군은 가족중심의 안전한 운영을 통해 작년에 이어서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 군민들의 신뢰를 더 높였다. 코로나19 가운데서도 가족이 함께 즐기는 창의적 여가활용의 우수 모범사례로 부각되어 타 지자체의 부러움을 독차지 했다.

이병환 성주 군수는 “코로나19 라는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성주썸머아트바캉스와 같이 복지, 경제, 문화 등 여러 방면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군민들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특히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어게인 성주! 희망경제 팡팡!’ 범군민 운동에 적극 동참, 즐거운 성주를 만드는데 함께 해 주시기 당부하며 내년에도 보다 나은 명품 썸머아트바캉스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