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진천소방서, 출동 중 소방차에도“거리두기”와“잠시멈춤”
한정순 기자 h240520@naver.com
기사입력 : 2020-04-21 00:43:59

[충북타임뉴스 = 한정순 기자] 진천소방서(서장 송정호)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벌이고 있는 ‘거리 두기’,‘잠시 멈춤’캠페인을 차용하여 소방차가 보이면 거리두기 , 잠시 멈춤을 실천해서 양보 운전해 줄 것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최근 5년 간 충청북도 내 소방차(구급차 포함) 교통사고는 45건이 발생했는데 이 중 일반도로, 교차로에서의 사고가 85.9%로 가장 많이 발생하였다. 일반도로나 교차로에서 소방차의 경우 안전수칙을 지키며 운행하고 있지만, 골든타임을 지키려고 빠른 속도로 운행하다가 통행하는 차량과 불가피한 사고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소방서 관계자는 교차로 등에서 소방차가 사이렌을 취명 하며 출동 시 교통 흐름에 방해되지 않는 선에서 소방차와 ‘거리 두기’, 소방차가 오면‘잠시 멈춤’등의 양보 운전을 부탁했다.

송정호 진천소방서장은 “군민들께서 잠시 멈춤과 거리 두기 캠페인으로 코로나19 감염을 방지하였듯이, 출동 중 소방차에도 잠시 멈춤 및 거리 두기를 실천해주셔서 골든타임도 확보하고 교통사고도 방지할 수 있게 되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