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경상북도 투자유치대상’ 3관왕 수상 영주시
김정욱 기자 news@timenews.co.kr
기사입력 : 2019-12-27 14:29:47
[영주타임뉴스 = 김정욱 기자]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27일 경북도청 안민관에서 개최된 ‘2019년 경상북도 투자유치대상’ 평가에서 3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얻었다.

시에 따르면 투자유치 시‧군단체 부문에서 ‘장려상’, 영주시와 3000억원의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베어링아트가 투자기업 부문에서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투자유치 유공 공무원으로는 안상모 투자전략과장이 ‘우수상’을 수상하면서 영주시는 2019년 평가 부문 3개 모두 수상했다.

경상북도에서 매년 개최하는 투자유치대상은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실적, 투자기업 사후관리, 도정협력, 투자유치 활성화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심사하는 연말 평가다.

영주시는 평가기간인 지난해 11월부터 금년 10월까지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으로 ㈜베어링아트의 3000억원 증설투자를 이루어냈고, 공공기관유치를 위한 용역을 통해 선정된 10개 기관과 지속적인 업무협의를 하는 등 다양한 투자유치와 투자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

또한 기업의 실무자들과 정기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해 기업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있으며, 우리 시에 투자한 기업의 근로자들이 지역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근로자이주정작지원금을 지급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위해 사후관리에도 적극적으로 힘쓰고 있다.

안상모 투자전략과장은 “한 발 앞선 선제적인 대응을 통한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한 결과로 이번 경상북도 투자유치대상 평가에서 3개 부문에서 수상을 하게 되어 영광이다. 이번 수상은 올 한해 투자전략과 전 직원이 힘을 모아 온 결과라고 생각한다. 다가오는 2020년에도 우리 투자전략과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 적극적이고 역동적인 투자유치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