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유진섭 정읍시장, 전방위 국가 예산 확보 ‘분주’
강옥선 기자 rmfoeh2202@hanmail.net
기사입력 : 2019-12-18 11:35:06
- 16일, 이낙연 국무총리 면담 동학농민혁명 기념시설 설치 필요한 국비 요청

[정읍타임뉴스 = 강옥선 기자] 유진섭 정읍시장이 내년도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를 오가며 전 방위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17일 정읍시에 따르면 유 시장과 관계 공무원은 지난 16일 이낙연 국무총리를 면담하고 정읍시 현안과 주요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유 시장은 이날 사업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하는 등 지역 핵심 추진사업에 정부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유 시장은 특히 “정읍은 한국 민족·민주 운동의 출발인 동학농민혁명의 발상지이자 성지"라며“동학의 위상을 전국적으로 재정립하기 위해 동학을 대표하는 동학 관련 기념시설을 전북 서남권(정읍, 고창, 부안) 중심 도시인 정읍에 추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혁명선양사업을 계획대로 추진해서 동학농민혁명이 지향했던 자유와 평등, 개혁 정신을 국내외에 널리 확산시키고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인류의 ‘정신문화 유산으로 계승·발전시킴은 물론 선열들의 숭고한 뜻을 기릴 수 있도록 해달라"며 동학농민혁명 기념시설 조성을 위한 국비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이 총리는 “우리 역사의 지평을 연 동학농민혁명의 정신을 기념하고 민족의 대화합과 통일, 민주주의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관련 사업에 관심을 갖고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유 시장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혁명의 맏형으로서 자치단체와 동학 단체 등 전 국민과 함께 혁명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는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정읍지역 인기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